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

동시토익 기초반 환급 완료!

아침부터 갑작스러운 소나기에 놀래서 잠이 깼네요. 제가 사는 지역에는 정말 오랜만에 비가 온것 같습니다. 오랜만에 일찍 일어난김에 계속 미루고 있던 포스팅을 해야겠네요. 며칠전 '동시토익' 기초반 수강 완강 및 숙제 완료를 해서 환급 신청을 했었는데 신청한지 하루만인가? 환급 받았습니다. 사실 환급받으려면 숙제한걸 하나하나 찍어서 동시토익에 보내줘야 하는데 제 카메라 화질이 안좋다보니 숙제했던게 거의 보이지 않아 환급을 해줄까 안해줄까 걱정했었는데 다행히도 환급 받았네요, 인강 수업 도중에도 선생님께서 어지간하면 환급 빨리빨리 해주려고한다고 말씀하셨는데 사실이었습니다. 

제 통장 가뭄에 단비가 내렸네요,  기초반 수강비용이 15만원 정도였는데 1만5천원 정도 부가세(수강비용 10%) 떼가고 나머지 50% 받습니다.  정리하면 (15만-1만5천)/2 = 6만9천 대략적으로 이렇네요.


환급이 완료된후 이런 문자가 왔습니다. 동시토익은 각 반마다 환급 완료후 선물을 줍니다. 기초반 선물이 제일 적긴한데 다른반과 그닥 큰 차이는 없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문자 받고 바로 다음날 단어장과 노트가 왔습니다. 단어장은 기존에 기초반 수강시 들었던 단어들을 정리해서스프링 제본처리해서 온거구요 노트는 그냥 노트입니다 메모장으로 쓰기 좋을듯하네여. 단어장 같은경우 기존에는 A4용지로 복사해서 너덜너덜하게 들고 다녔는데 정리해서 보내주니 편하긴하네요. 


 포스팅을 마치면서.... 저는 동시토익 광고해주거나 그런 사람은 아니구요.. 듣다보니 저는 괜찮다고 생각하는 것도 있고해서 포스팅 해봤습니다. 그리고 환급과정에 대해서 간단히 다시 한번 설명해드리자면 강의80%수강,숙제,퀴즈,리뷰 이렇게 수행해야합니다. 가장 힘든게 숙제이고... 퀴즈는 이틀에 한번씩 단어 시험보는데 놓치더라고 나중에 몰아서 시험 볼수 있고, 리뷰는 지금 제가 쓰고있는게 리뷰가 아니라... (광고가 아니라는 의미.?) 동시토익 홈페이지에 간단하게 리뷰 남기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환급 받는게 그렇게 ...쉽진 않았습니다. 주말 제외하고 매일매일 5-6시간씩 공부 해야하는데 저처럼 미루는거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힘들거라고 예상 됩니다. 제 블로그에 보시면 기초반 관련 설명 글이 하나 더 있으니 궁금하신 분은 보시면 좋을것 같구요 궁금한점 있으면 댓글 달아주세요 ~ 이상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그리고 다시 한번..

*광고 글 아닙니다 



이웃추가



공감 한번씩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로그인 필요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