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도락/음식 후기

제주도 '고기국수'



안녕하세요. 제주도 다녀와서 너무 기억에 남는 음식이라 글을 써봅니다. 제주도 전통음식인 '고기국수' 인데요. 고기국수라는 말을 처음 들었을때는 국수에 고기만 넣은 음식(?) 어디든지 다 있을법한 음식 인것 같아서  "그게 왜 제주도 음식이지?" 라고 생각했는데 인터넷 찾아보니 제주도 음식이 맞고 육지에는 고기국수집이 별로 없었습니다. 


 제주도는 쌀 농사가 짓기 힘든 토지로 옛 부터 밀과 보리를 자주 사용해서 국수나 면요리가 굉장히 발달 되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그런지 저는 제주도가서 먹은 음식중에 고기국수가 제일 맛있었습니다. 

 

 얼듯 보면 경남지역의 돼지국밥과 비슷해 보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제조법도 비슷하고 밥이 들어가냐 면의 들어가냐의 차이 정도라고 하네요, 맛은 제가 돼지국밥을 안먹어서봐서 비교하기는 힘든데 고기국수의 경우는 사골국에 면을 말아먹는 느낌 입니다. 라면중에 사리곰탕을 고급지게 만들었다고 해도 틀리진 않을것같네요,  제주도 가신다면 꼭 드셔보세요 ~~



이웃추가


공감 한번씩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로그인 필요없어요 ~)



'식도락 > 음식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굽네치킨 '고추바사삭치킨' 후기  (0) 2015.08.05